본문 바로가기

__mytop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 하나

확인하기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 하나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 하나

 

기흉은 기체가 흉막강에 들어가 기체가 축적되는 상태를 말하며 기흉이라고 하다.

 

폐질환이나 외력의 영향으로 폐조직과 장층의 흉막이 파열되거나 폐표면에 가까운 미세한 기포가 파열되어 폐와 기관지의 공기가 흉막강으로 빠져나간다. 그러면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하는지 이 문제를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벼운 기흉은 어떻게 치료하나

 

●  가벼운 기흉이 있는 환자는 현재 의학의 치료범주에서는 직접적인 개입을 하지 않고 주로 환자에게 침대에 누워 휴식을 취하도록 당부하며, 기흉 환자가 비교적 심한 호흡곤란을 동반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저유량의 지속적인 산소 흡입을 제공하여 환자의 호흡곤란을 완화시키는 경우이며, 중등도의 기흉 환자는 일반적으로 흉강천자술을 시행하여 흉강에 축적된 가스를 배출하여 환자의 호흡곤란을 피하고 폐의 정상적인 호흡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한다.

 

●  기흉의 발생인구는 주로 젊은 층이며, 대부분의 환자에게서 기흉이 발생하는 원인은 주로 교통사고, 격렬한 운동 후 기흉이 발생하는데, 만약 환자에게 기흉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인위적인 개입이 제때에 효과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대부분의 환자는 폐 기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환자의 호흡 효율을 크게 떨어뜨려 환자의 산소 부족을 유발하며 장기 기흉 환자는 생명을 위협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  따라서 환자가 기흉이 의심되는 경우 질병의 추가 진행을 피하고 다른 위험한 합병증을 피하려면 적시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하다.

 

 

●  환자가 기흉이 의심되는 경우 복좌 또는 와위에 주의하고 환자를 과도하게 이동시키지 않도록 주의하여 환자의 폐 압력을 증가시키지 않도록 하고 가능한 한 효과적인 호흡(산소 흡수)을 돕습니다.

 

●  2. 적시에 병원으로 이송되어야 하며, 환자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지 않도록 전문가에게 치료를 요청해야 하다.

 

 

●  이상 경미한 기흉을 어떻게 치료하는지 간단설명이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경미한 기흉은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입니다. 상기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