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의 구토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관계는 상호 존중과 소통을 바탕으로 합니다.
알아보자 :: 임산부의 구토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
임산부의 구토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
■ 입덧은 조기 임신 반응의 흔한 경우이며 대부분의 임산부는 입덧의 수고를 경험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입덧이 비교적 가볍고 메스꺼움만 느끼며 불편하다.
■ 입덧은 보통 임신 후 5주나 6주차에 시작되며 대개 임신 3개월 후에 끝난다.
■ 그렇다면 임산부의 구토에 가장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임산부 구토에 가장 좋은 음식
1, 사과
■ 입덧이 심한 경우 식단은 영양가 있고 담백하고 맛있으며 소화가 잘 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단순하고 다양화하여 임산부의 식습관과 취향을 최대한 배려해야 하다.
■ 관찰에 따르면 사과는 수분, 비타민, 필수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물과 전해질의 균형을 조절하므로 임산부는 사과를 더 많이 먹을 수 있다.
2, 레몬
■ 신 음식은 위산 분비를 자극해 식욕을 증가시킨다.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하고 비장과 소화를 촉진하는 효과가 있으며 임산부는 입덧을 완화하고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할 수 있는 사과 레몬 주스를 만들 수 있다.
■ 임산부는 또한 아침에 일어난 후 레몬 냄새를 맡을 수 있어 아침 구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 그러나 레몬은 신맛이 나므로 위산이 많은 사람과 위궤양이 있는 사람은 적게 먹어야 한다.
3, 매실포
■ 매실포는 철분, 식이섬유 및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영양이 균형을 이루고 있어 입덧이 심하면 음식을 먹지 못할 때 매실을 적절히 사용하여 입맛을 돋우고 다양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평소 외출할 때도 들고 다니기 쉬우므로 수시로 한 알씩 드시는 것도 좋다.
4. 콜리플라워
■ 콜리플라워의 비타민 C 함량은 매우 풍부하며 특히 녹색 콜리플라워는 비타민 C 함량이 일반 콜리플라워보다 풍부하여 비타민 '창고'라고 할 수 있다.
■ 콜리플라워는 식욕을 돋우고 소화를 촉진하고 체적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임신 중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다.
5. 망고
■ 망고는 위, 구토, 어지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현기증, 메니에르 증후군, 고혈압 현기증, 메스꺼움 및 구토에 효과가 있다.
■ 과육이나 망고 달인 물로 먹으면 임산부의 메스꺼움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 망고 알레르기가 있는 임산부는 먹으면 안 된다.
■ 이상 임산부 구토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으로 소개하였으니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건강한 마음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임산부의 구토 예방에 가장 좋은 음식 알아보았습니다. 상기 내용이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