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나요 알아보시겠습니다.
작은 일에서도 기쁨을 찾고 행복을 느껴보세요. 소소한 일상의 행복이 건강한 삶의 밑거름이 됩니다.
알아보자 :: 헤어라인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나요
헤어라인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나요
○ 헤어라인은 사실상 모발과 피부의 경계선이며 일반적으로 얼굴 이마 이상의 모발과 피부의 경계선을 말한다.개인의 차이로 인해 사람들의 모발선이 높거나 낮으며 어떤 사람들은 모발선이 점차 높아지면 탈모의 일종일 수 있으며 특히 지루성 탈모는 모발선이 점차 높아질 수 있다.
헤어라인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을까
○ 벗은 머리카락이 자랄 수 있을지는 헤어가 빠진 부위의 모낭의 건강상태를 보고 판단해야 한다. 만약 빠진 부위의 모낭이 건강한 상태라면 이때 빠진 머리카락은 정상적인 신진대사가 되기 때문에 빠져도 저절로 자라게 된다. 모낭이 이미 괴사됐다면 헤어라인은 스스로 회복할 수 없고, 회복을 원한다면 일반 병원에서 모발이식을 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이다.모발을 심는 것 외에도 모발 손상을 줄이기 위해 모발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다.
○ 일반적으로 약을 배합해도 회복이 더디다는 것, 즉 탈모를 바로잡는 것은 비교적 긴 과정이다.정신, 식단, 약물, 심지어 한약, 매화 바늘과 함께 조절해야 하다.
○ 관련 건강정보 : 헤어라인 상승의 원인
1, 유전적 요인
○ 부모가 헤어라인 후방이동, 탈모가 있다면 자녀의 헤어라인 후방이동 가능성이 높고, 또한 남성 탈모의 확률이 태생적으로 여성보다 높으며, 유전적으로 탈모된 파트너의 머리에는 안드로겐인 디히드로테스토스테론이 다량 함유되어 모낭을 위축시키고, 모발의 성장기간이 짧아지고 모발이 듬성듬성듬성하다.
2. 밤샘을 자주 한다
○ 생활리듬이 빨라지고 휴대전화가 성행하면서 밤샘은 젊은이들의 일상이 되고, 아무 일도 없더라도 밤 11시 이후에 잠자리에 드는 경우가 많다. 우리 몸의 신진대사는 충분한 수면을 필요로 한다. 수면이 부족하면 피부와 모발의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지장을 주어 피부가 늘어지고 탈모가 되어 결국 헤어라인의 후방 이동이 점점 심해진다.
3. 전자제품의 과도사용
○ 장시간 휴대폰을 하거나 컴퓨터를 대면 헤어라인도 높아진다.
○ 컴퓨터나 휴대전화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중추신경에 자극이 와서 두피의 혈관도 수축하게 되고 혈관이 수축되면 혈액의 흐름이 막혀서 두피에 혈액 공급이 안 되고 따라서 영양이 안 되고 머리카락이 안 좋아지고 잘 빠지고 시들해질 수 있다.
○ 헤어라인은 스스로 회복이 가능한지에 대한 안내말씀드리며, 위 답변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정신 건강은 일상 생활에서 유지될 수 있습니다.
공유드린 내용은 헤어라인은 저절로 회복될 수 있나요 관련입니다. 보시는 분들께 좋은 내용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