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수두는 어느 과에 걸어도 좋습니까

확인하기

수두는 어느 과에 걸어도 좋습니까  알아보시겠습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큰 자원 중 하나입니다. 

 

알아보자 :: 수두는 어느 과에 걸어도 좋습니까

수두는 어느 과에 걸어도 좋습니까

 

△  수두는 주로 영유아 및 미취학 아동에서 발생하며 어린이보다 성인에게서 발병 증상이 더 심하다.

△  발열과 피부, 점막에 전신적 적색 구진, 헤르페스, 딱지가 일괄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발진은 구심성 분포를 보이며 주로 가슴, 배, 등에서 발생하며 팔다리가 매우 적습니다.

△  그럼 수두가 생기면 어느 과에 걸어도 되나요? 이어서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수두가 생기면 어느 과에 걸어도 되나

△  일반적으로 수두는 흔한 감염성 질환이므로 병원의 감염성 질환과나 감염과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수두는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급성 전염병으로 매년 겨울과 봄철에 발병률이 높으며 어린이는 발병률이 높습니다.

△  또 수두는 자가 제한적인 질환으로 특별한 합병증이 없으면 저절로 낫는다.그러나 조기 발견 및 조기 항바이러스 치료는 질병을 효과적으로 단축하고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따라서 수두에 걸린 후에는 적절하게 격리하고 교차 감염을 방지하고 적시에 진료를 받아야 하다.

 

 

△  관련 건강정보 : 수두가 생기면 어떻게 관리 치료 방법

1, 관리 잘하기

△  수두포진액이 닿는 옷, 이불, 수건, 장난감, 식기 등은 상황에 따라 세탁, 햇볕, 데치기, 삶기, 끓이기, 소독한 후 건강한 사람과 공유하지 않는다.동시에 이불을 자주 갈아입고 피부를 청결하게 유지해야 한다.또한 평소 공기 순환에 주의하여 공기 중의 바이러스를 죽이는 작용을 하며, 유리창을 열어 가능한 한 햇빛이 방을 비출 수 있도록 한다.이와 함께 열이 나면 수건, 물을 많이 마시는 등 물리적 해열법으로 열을 내리고 영양가 있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

 

2, 복용약

△  일반적으로 수두는 아시클로비르와 같은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할 수 있으며, 수두의 중증도를 낮추고 경과를 단축할 수 있다.

△  또한 아세트아미노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와 벤젠히드라민과 같은 항히스타민제가 있어 가려움증과 불편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  동시에 로감석 세정제를 외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어 피부 불편감 완화에 도움이 되며, 2차 피부 감염이 발생하면 모피로신 연고 등 외용 항생제 크림으로 치료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약물은 질병의 악화를 피하기 위해 의사의 지도 하에 복용해야 하다.

 

△  이상 수두 발생 시 어느 과에 걸어도 되는지 안내해 드렸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삶은 균형 잡힌 생활 방식에서 시작됩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수두는 어느 과에 걸어도 좋습니까  입니다. 상기 내용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