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만성 장염은 어떤 약 먹으면 좋나

확인하기

만성 장염은 어떤 약 먹으면 좋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만성 장염은 어떤 약 먹으면 좋나

만성 장염은 어떤 약 먹으면 좋나

 

만성 장염은 세균, 바이러스, 진균, 기생충 등에 의해 발생하는 소장염 또는 대장염이다.

 

임상 증상은 주로 복통, 설사, 묽은 변 또는 점액 고름과 혈변을 포함하다.

 

일부 환자는 발열과 이급 후 중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감염성 설사라고도 하다.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만성 장염은 어떤 약을 드시나요?

 

 

만성 장염은 어떤 약을 먹나요 

 

약물 치료는 주로 항균제 치료와 대증 치료이다.

 

세균 감염에 의한 경우 세팔로스포린과 같은 항생제가 일반적으로 치료에 사용되며, 기생충 감염에 의한 경우 프라지콴텔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진균 감염에 의한 제균제 및 암포테리신이 사용된다.

 

복통과 장경련이 있는 사람은 일반적으로 진경제 및 진통제를 사용하다.

 

구체적인 약물은 환자의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하며 환자는 의사의 지도를 받아야 하며 허가 없이 약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추가 진찰 소견 : 만성 장염의 증상

1. 소화관 증상

 

만성 장염은 종종 간헐적인 복통, 복부 팽만, 복통 및 설사가 만성 장염의 주요 증상이다.

 

특히 추위나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감정적인 동요가 생기거나 피곤한 후에 이런 복통, 설사가 더 심해질 수 있어요.

 

그리고 대변 횟수가 증가하게 되고 하루에 몇 번, 심지어 수십 번, 항문이 처지게 되고 대변을 볼 때 불쾌감이 나타날 수 있어요.

 

만성 장염의 급성 발병은 고열, 복부 경련, 심지어 오심 및 구토, 급박한 대변 및 물과 같은 혈액 변의 징후를 나타낸다.

 

2. 전신증상

 

만성 장염은 만성소모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며 영양실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 쉬우며 일반적으로 안색이 누렇게 변하고 기운이 없고 말이 없고 팔다리가 나른하며 따뜻함을 좋아하고 추위를 두려워하며 급성 염증이 나타나면 발열 외에 수분 손실, 산중독, 쇼크출혈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3. 징후

 

장기간의 복부 불편감 및 복부 은은한 통증, 신체검사 시 복부, 탯줄 둘레, 적은 복부 위주로 경미한 압통, 장명항진, 탈항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만성 장염에 대해 어떤 약을 먹는지에 대한 소개인데, 만성 위장염의 약물 치료는 주로 항균제 치료와 대증 치료이다.

 

구체적인 약물은 환자의 실제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 하며 환자는 의사의 지도를 받아야 하며 허가 없이 약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중요한 내용 확인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 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드린 내용은 만성 장염은 어떤 약 먹으면 좋나 입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