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확인하기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에스트로겐은 우리가 보통 흔히 말하는 여성호르몬이고 여성분들의 생리적 특징에 가장 중요한 호르몬이 될 수 있다.

 

이런 거는 보통 여성분들의 난포에서 분비돼서 얻어지는 건데 그 성분이 바로 에스트라디올에 속하고 또 다른 곳에서는 똑같이 분비되는데 그 양이 그렇다면 많지 않다.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에스트로겐은 여성의 호르몬으로 주로 난소에서 생산된다.

 

여성에게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으면 먼저 음식을 통해 조절할 수 있으며 콩 제품, 검은콩, 검은깨, 꿀, 로열젤리, 양파, 참깨 소스 등과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함유된 식품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

 

평소에도 신선한 야채와 과일을 많이 먹을 수 있다.

 

대두 식품은 에스트로겐 대사와 비타민 B6 대사의 균형을 조절할 수 있으므로 여성은 보통 대두와 대두 제품을 더 많이 섭취하면 좋다.

 

 

식이요법 후에도 에스트로겐 수치가 여전히 낮은 경우 뇌하수체 호르몬, 자궁 난소의 입체초음파, 뇌하수체 자기 공명 및 기타 관련 검사와 같은 일반 병원에 가서 필요한 검사를 받아야 하다.

원인에 따라 치료 약물이 다릅니다.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부족하여 증상이 비교적 명백한 경우 의사의 지도 하에 약물 에스트로겐도 사용할 수 있지만 유방암이나 심혈관 및 뇌혈관 질환을 피하려면 과도하게 사용하면 안 된다.

 

에스트로겐 저유증상

1. 조열

 

정지상태에서는 가슴에서 얼굴과 양 상지로 열감이 번지면서 심근거림과 땀이 동반된다.

 

일부 여성에서는 밤에 땀이 나고 한밤중에 자주 깨며 온몸에 땀과 습기가 많다.

 

이것은 에스트로겐이 부족하기 때문에 혈관 수축과 이완 운동이 이상 상태에 있다.

 

2. 피부 칙칙함

 

체내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월경 일주일 전과 월경 습하면 피부가 칙칙하고 건조하며 윤기가 없고 잔주름이 두드러진다.

 

3. 요통

 

통증은 척추를 따라 양쪽으로 퍼질 수 있으며 앉거나 반듯이 누우면 통증이 줄어들고 서 있을 때 뒤로 뻗거나 오래 서 있으면 통증이 심해진다.

 

보통 낮에는 통증이 덜하다가 새벽과 밤이 되면 깨서 심해지거든요. 또한 근력운동으로 허리를 굽혀 대변을 힘차게 배출하거나 기침을 할 때도 통증이 뚜렷하다.

 

4. 정신신경증상

 

에스트로겐이 감소하면 성질이 급하고 마음이 예민하며 우울하고 불안하며 피부가 개미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이 드는 정신신경증상이 나타나는데요.

 

6. 두근거림

 

밖에서 갑자기 소리가 나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심장박동이 빨라져 진정되는 데 몇 시간이 걸립니다.

 

심전도 검사와 24시간 심전도 검사를 여러 번 시행하였고 검사 결과는 정상이다.

 

6. 골다공증

 

폐경기에 혈액 내 에스트로겐이 감소하여 골다공증이 발생하기 쉽고 뼈가 약해지고 골절이 되기 쉬우며 키 단축, 굽은 등, 요통을 동반하다.

 

45세 이후에는 신체에서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일련의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어떻게 하냐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었다.

 

 

👍 중요한 한가지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 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정리드린 글은 에스트로겐이 낮으면 좋은 케어 방법 입니다. 부디  이해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