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생기나요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생기나요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생기나요
물은 생명의 근원이며 만물 성장의 근본이다.
생명체가 입안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방식으로 자신의 세포에 수분을 보충하여 생명체의 신진대사를 유지하는 중요한 부분이다.
그럼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되나요?
이 관련 꼭 알아야하는 건강정보 확인하세요. .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붓나요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붓지 않다.
그런데 물을 많이 마시면 부종이 생길 수 있다.
일반적으로 자기 전에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면 혈액 삼투압이 감소하고 조직액으로 수분이 흘러 부종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특정 신장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 심부전 및 특정 간 질환 등도 자기 전에 부종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자기 전에 적절한 양의 물을 마시면 좋으며 혈액 점도를 적시에 희석할 수 있고 협심증, 심근경색증 등과 같은 일부 질병의 출현을 줄일 수 있으며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되지만 과용해서는 안 된다.
건강 원모어띵 : 부종 원인은 좋은 치료방법은
1. 나트륨 과다섭취
모세혈관벽은 수분, 단백질, 나트륨, 포도당 등 결정물질만 통과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나트륨을 너무 많이 섭취하면 혈액 삼투압이 떨어지고 조직액으로 수분이 흘러 부종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또 단백질을 너무 적게 섭취하는 것도 부종을 일으킬 수 있다.
2. 병리학적 원인
신체에 특정 질병이 있는 경우 신장 질환, 심장 질환 및 간 질환과 같은 신체 부종 증상을 유발할 수 있다.
신장 질환에는 신증 증후군, 사구체신염 및 신부전이 포함되며, 심장 질환에는 우심부전, 심부전 등이 포함되며, 간 질환에는 간경변, 문맥 고혈압 등이 포함된다.
3.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
같은 자세를 장시간 유지하면 중력에 의해 혈액의 흐름이 차단되어 조직 부종이 발생하다.
또한 일부 여성은 월경 전에 불면증, 짜증, 유방 팽만감 및 골반 팽만감을 동반한 부종 증상이 나타나며 월경 후에는 부종이 가라앉습니다.
이상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생길 수 있는지 관련 건강 디테일 소견 드렸습니다.
👧 추가 내용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 바로보기
정리드린 내용은 자기 전에 물을 마시면 부종이 생기나요 이였습니다. 필요한분께 이해에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