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흉막액의 원인 및 치료

흉막액은 흉막강에 병리학적 액체가 축적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일반적인 임상증상으로 정상인의 흉막강에는 5~15ml의 액체가 있고 흉막강에는 매일 500~1000ml의 액체가 형성 및 흡수되며, 어떠한 원인으로든 흉막에 액체의 증가 또는 흡수가 감소하면 흉막액이 생성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흉막액의 원인 및 치료 관련 핵심이니 참고 해보세요. 

 

 

 

알아보자 :: 흉막액의 원인 및 치료

 

 

 

[바로확인] 흉막에 수액이 쌓이는 원인과 치료는요? 

 

 

흉부 수액 원인은 좋은 방법은 

 

1. 결핵균이 흉막을 감염시켜 결핵성 흉막염을 유발하여 흉부 수액(닝거) 유발합니다.

 

 

2. 또한 암 흉막의 전이에 따른 흉액 축적이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3. 폐렴성 흉액에서 더 흔한 건 폐렴, 폐농양 또는 기관지 확장 감염에 의한 흉액을 말합니다.

 

흉부 수액의 치료

1. 진단 천자

 

소량의 흉액은 일반적으로 액체를 채취하거나 진단 천자만 할 필요가 없습니다.

 

흉강 천자는 진단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폐, 심장 및 혈관의 압력을 제거하고 호흡을 개선하며 섬유소 침착 및 흉막 비대를 방지하고 폐 기능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합니다.

 

2. 추출

 

추출 후 독성 증상을 완화하고 환자의 체온을 낮출 수 있습니다.

 

흉액이 많은 사람은 흉액이 완전히 흡수될 때까지 일주일에 2~3회 채취할 수 있습니다.

 

1회 추출량은 1000ml를 초과해서는 안 되며 너무 빠르고 과도하게 추출하면 흉강 압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폐부종 또는 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약물치료

 

대부분의 환자는 항결핵제 치료 효과가 만족스럽고 글루코코르티코이드를 사용할 수 있으며, 글루코코르티코이드는 신체의 알레르기 및 염증 반응을 감소시키고 독성 증상을 개선하며 흉액 흡수를 촉진하고 흉막 유착 또는 흉막 비후 등의 후유증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두 가지를 결합하여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이 흉부 수액의 원인과 치료에 대한 소개이며, 원인을 판단한 후에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치료를 수행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즐거운 생활 되세요~

 

 

📦 보면 좋은 내용 확인 📦

 

은퇴 후 취업 - 중장년의 뉴스타트 전략 명심할 것 :바로보기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1번 포스팅)

은퇴 후 재취업 - 중장년의 새로운 도전 바로 내용보시겠습니다.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중장년 행복연구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이야기로 시작해볼까 합니다. 바로, 은퇴 후 재취업의 세계

ajeknow.tisorry.kr

 

포스팅 해드린 글은 흉막액의 원인 및 치료 입니다. 위 내용들이  좋은 정보가 되었길바랍니다.